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원조 개성집 남양주 본점 가볼만 할까 내돈내산 후기

by 심플박 2024. 3. 1.
원조 개성집 남양주 본점 가볼만 할까
간략한 후기

주말에 바람도 쐴 겸 짝꿍과 남양주에 다녀왔습니다. 남양주는 서울 근교에 거주하는 분들이 주말 바람 쐬러 가기 좋은 곳이죠. 점심으로는 네이버 지도에 남양주 맛집을 검색하여 찾게 된 남양주 맛집이라는 개성음식 전문점 개성집 식당에 방문하였습니다. 위치 영업시간은 생략하고 가볼 만한지 위주로 간략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남양주 개성집

수요미식회 방영

남양주 개성집 안내판입니다. 수요미식회 방송 이력이 눈에 띄었습니다.

남양주 개성집

주차

남양주 개성집 주차 자리는 넉넉했습니다. 다만 흙바닥이고 눈이 온 뒤라 바닥이 질퍽하여 바퀴가 더러워지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남양주 개성집

밑반찬

밑반찬은 단출합니다. 김치와 고추장아찌 백김치가 세팅됩니다. 없는 반찬 모자라는 반찬은 셀프바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단 백김치는 달라고 해야 준다고 합니다.

남양주 개성집

두 명이서 만둣국 한 개와 도토리묵무침을 한 개 시켰습니다. 둘 다 소식가이고 근처 카페에 들를 것을 생각하여 알맞은 양만 시켰습니다.

남양주 개성집

남양주 개성집 만두

만두는 속재료인 고기와 배추의 식감이 좋고 자극적이지 않으며 삼삼합니다. 만둣국 국물은 사골국물 베이스 같았습니다. 도토리묵무침 또한 간이 세지 않고 참기름향과 깻잎의 향이 입안을 싱그럽게 합니다.

남양주 개성집

남양주 개성집의 시그니처인 만두입니다. 속재료는 고기와 알배추 베이스로 자극적이지 않고 삼삼합니다.

남양주 개성집

개인적으로 밑반찬 중 제일 맘에 들었던 고추장아찌입니다. 입맛을 돋게 하고 삼삼한 만두와 함께 먹으니 조화로웠습니다.

결론

음식이 자극적이지 않다. 기본적으로 음식은 맛있는편. 3-4명씩 온 손님들은 만두전골을 많이 시키더라. 오이소박이 국수도 리뷰가 많았는데 못먹어서 아쉬움. 만둣국은 자극적이지 않고 시골에서 할머니가 끓여주던 맛. 특별한 맛은 아니지만 든든한 한끼가 될듯하다. 남양주 개성집 가볼만하다.